대형미끄럼틀로 1시간 순삭되는 경기도 광주 놀이터 추천(곤지암 도자테마공원)

올해 가을은 유난히 길게 느껴지네요. 11월되면 수능 한파와 첫눈 소식이 들려와야할 시기인데 아직도 따뜻한걸 보니 말입니다. 붉게 물든 낙엽을 보면서 기분좋은 투정이지만 한편으로는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 현상인것 같아 마음 한켠에는 씁쓸한 마음입니다. 어른들은 가을의 낭만을 즐기기엔 적당한 날씨지만, 아이들 따뜻한 옷과 목도리를 칭칭감아 서둘러 떠나봅니다.  이번에 가본 놀이터는 대형미끄럼틀이 인상적인 곤지암IC 1KM내 위치한 곤지암 도자테마공원내 놀이터입니다. 어른들의 생각으로는 놀이터는 어딜가나 다 똑같긴 합니다만 그래도 특이하거나 인상적인 놀이기구가 있는 곳으로 놀러가자는 것 만으로도 아이들의 상상력은 커질수 있을테니 말이죠.(사실 놀이터가자는 것만으로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형미끄럼들로 1시간 순삭되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 도자테마공원 놀이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주차장

곤지암 도자테마공원 놀이터는 중부고속도로 곤지암 톨게이트에서 직선거리 600m, 거리상 1KM내 위치해있습니다. 시간은 대략적으로 톨게이터 기준 5분내에 있습니다. 직접 방문시에도 고속도로 이용한다면 국도 이용하는 것보다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곤지암 도자테마공원의 주차장은 두 곳이 있는데요. 아래 지도상 오른쪽편에 있는 주차장입니다. 추가로 상세 설명하면 공원 입구에서 원형교차로(로터리)를 통해 좌측으로 돌자마자 우회전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주말이라서 주차장 앞쪽에 행사하는 천막들로 인해 입구가 시야에 가려 안보일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다행히도 안내해주시는 분이 있어서 쉽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광주놀이터 곤지암도자공원위치
경기도 광주 놀이터 주차장
경기도 광주 놀이터 주차장

주차장 자체 크기가 넓어 여성분들도 손쉽게 주차를 할 순 있지만, 주차구역선이 잘 안보이니 확인 후 주차해주세요. 그리고 곤지암 도자테마공원 주차장의 장점으로 주차비가 없습니다. 즉, 차단기 자체가 없어서 시간당 요금이 일절 없으니 부담없이 방문해도 좋습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시설

주차장에 들어가자마자 언덕위로 놀이터가 보이기 때문에 놀이터는 굳이 찾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 하실때는 놀이터 방향쪽으로 보시고 주차하면 됩니다. 놀이터가 언덕에 있기 때문에 계단을 통해 올라가거나 유모차 또는 킥보드를 가져가야 한다면 좌측에 오르막길이 있으니 거기로 올라가면 됩니다. 올라가면 정면에 넓직한 공터과 놀이터가 보입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경기도 광주 놀이터

간단히 곤지암 도자공원 놀이터 이용안내에 대해서 알아보면 이용연령은 만4세~12세 이하이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놀이시설로는 아래와 같은 놀이기구 들이 있습니다. 시설이용시 참고해주세요

  •  미끄럼틀
  • 경사 오르기
  • 그물놀이
  • 로프잡고 건너기
  • 흔들다리 건너기
  • 사각그물 건너기
  • 평균대 건너기
경기도 광주 놀이터
경기도 광주 놀이터
경기도 광주 놀이터
경기도 광주 놀이터 미끄럼틀

곤지암도자공원 놀이터 대형 미끄럼틀

곤지암 도자테마공원 놀이터의 메인인 대형 미끄럼틀입니다. 길이는 길지만 경사도가 높지 않아서 내려오는 속도가 그렇게 빠르진 않습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시설입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미끄럼틀
경기도 광주 놀이터 경사오르기

곤지암도자공원 놀이터 경사 오르기

경사 오르기는 근력과 지구력을 기룰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시설로, 로프잡고 오르기와 클라이밍 홀드로 오르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경사 오르기를 통해 대형 미끄럼틀로 올라 갈 수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경사오르기
경기도 광주 놀이터 로프잡고 건너기

곤지암도자공원 놀이터 로프잡고 건너기

아이들에게 상당히 인기 있는 놀이 시설입니다. 균형잡기와 근력을 키울 수 있는 시설이며 아이들 성취감도 높일 수 있는 시설입니다.키가 작은 아이들은 부모님 도움이 필요합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로프잡고 건너기
경기도 광주 놀이터 그물놀이

곤지암도자공원 놀이터 그물놀이

출렁출렁이는 그물에서 중심잡으며 놀거나 쉴 수있는 시설입니다. 트램폴린이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고 반대편에 조그만 트램폴린이 있긴 한데 사이즈가 작습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사각그물 건너기

곤지암도자공원 놀이터 사각그물 건너기

로프잡고 건너기와 유사한 놀이시설이지만 초등학교 다니는 아이들도 힘들어하는 시설로 인기는 많지 않네요.

곤지암도자공원 놀이터 평균대 건너기

로프잡고 건너기 시설과 유사한 평균대 건너기입니다.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로프잡기 건너기와 비슷하여 인기 있는 놀이시설입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흔들다리 건너기

곤지암도자공원 놀이터 흔들다리 건너기

어린이집 다니는 유아들한테는 재밌는 놀이시설입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언덕

(주의)곤지암도자공원 놀이터 내리막길

추천드리진 않지만 놀이터 주변으로 둘레길이 정비가 되어있어 내리막길이 있습니다. "내리막길이 왜?" 냐고 물으실수 있지만 내리막길로 킥보드 타고 내려오는 아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다른아이들이 타는걸 보고 따라 하기 때문입니다. 다소 경사가 높아서 위험하기 때문에 부모님의 통제가 필요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장단점

곤지암 도자 테마 공원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차비가 무료이다.
  2.  부모님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의자 또는 계단)이 있다.
  3. 킥보드 및 공놀이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곤지암 도자 테마공원의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화장실 위치가 다소 멀다. 
  2. 편의점이 없다. (단, 도자박물관 앞쪽에 카페는 있음)
  3. 촉감놀이(모래 등)시설이 없다
경기도 광주 놀이터 장단점
부모님들 휴식장소
경기도 광주 놀이터 장단점
넓은 공터

경기도 광주 놀이터 후기

이번에 방문한 경기도 광주 놀이터인 곤지암 도자테마공원 놀이터 방문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경기도 광주 근처에 방문하였을 경우 한번 방문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고속도로 근처에 있어 지나치다가 한번 들렸다 쉬었다 가셔도 좋습니다. 이유로 첫번째는 주차비가 무료입니다. 두번째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놀이터 위주로 소개해드렸지만 도자기 관련된 시설과 주변 둘레길도 있어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놀이터가 만들어진지 얼마되지 않아 아이들 놀기 위험하지 않고 부모님들도 쉴수 있는 공간과 함께 한눈에 아이들 관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놀이터입니다. 

추가로 놀이터이외의 도자기 체험 및 시설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광주 곤지암도자기공원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Leave a Comment